대구 서구, '취업잡go! 희망잡go!' 여성일자리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대구 서구, '취업잡go! 희망잡go!' 여성일자리지원 사업 추진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1.03.2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서구청
사진=대구 서구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서구는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주여성들의 구직자신감 회복 및 구직기회를 제공하고자 올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취업잡go!희망잡go!’ 여성일자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취업을 희망하나 정보부족 등으로 취업현장에 적극 나서지 못하는 관내 여성들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현장상담을 진행하는 ‘찾동 힘내잡(job) 여성 일자리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올해 추진하는 ‘취업잡go!희망잡go!’ 여성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달 비산7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넷째 수요일 오후 2시~4시까지 진행되며, 상담일정은 서구청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내용은 직업상담 및 알선, 취업정보·직업교육 프로그램 정보 제공 등이며 사전 구직신청서 작성시 맞춤형 취업정보 및 직업프로그램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동 주소지 상관없이 상담신청 가능하며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여성일자리 지원 사업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분 한분 정성을 다해 상담·지원하고 앞으로도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