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화상회의실 개소 창업활동 활성화 도와
상태바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화상회의실 개소 창업활동 활성화 도와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3.1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가 창업지원센터 내 화상회의실을 개소해 창업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가 창업지원센터 내 화상회의실을 개소해 창업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사진=동대문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개인과 기업의 창업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에 화상회의실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B동 2층에 조성된 화상회의실은 모니터, 전자칠판, 캠, 마이크 등의 화상회의용 전문 장비를 갖췄다. 최대 15인 까지 수용 가능하며 기업 영상 회의, 비즈니스 미팅, 웹 세미나 온라인 교육도 가능하다.

또한 방음이 가능한 1~2인용 소형 스마트워크부스도 설치해 개인 재택 근무나 소규모 비대면 회의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에는 화상회의실 외에도 창업활동에 필요한 메이커스페이스가 구축돼 있다.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필라멘트 압출 방식의 3D프린터 3대와 레이저조각기 1대가 비치돼 있으며, 창업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별도의 안전 교육 이수 후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은 추후 편성될 예정이며, 현재 3D프린터와 레이저조각기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화상회의실과 메이커스페이스를 이용할 구민은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02-3394-9163)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위축된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구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상생 거점 센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