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장성군, 장성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상태바
장성군, 장성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3.1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 31일까지 단속... 위반 시 최고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장성사랑 상품권[사진=장성군 제공]
장성사랑 상품권 [사진=장성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이 오는 31일까지 장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차단을 위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상품권 발행 확대 및 10% 할인 등에 따른 부정 유통 발생 우려에 따른 조치이다.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받는 행위, 실제 매출액 이상의 상품권을 주고받는 행위, 가맹점이 부정 수취 상품권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 등이다.

부정 사용 행위자는 지난해 7월 발효한 지역사랑상품권법에 따라 최고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 1월 조폐공사의 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를 도입하여 제조, 판매, 환전 등 유통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부정 유통 의심 사례를 상시 모니터링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상품권이 원래 취지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상품권 가맹점과 이용자들에게 사용 시 유의사항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건전한 유통질서가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청 전경[사진=장성군 제공]
장성군청 전경

한편, 장성군은 지역상품권 사용의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5일부터 카드형 상품권을 판매 중이다. 상품권의 1인 구매 한도는 종이형 상품권과 카드를 합쳐 월별 최대 50만원이다. 군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10% 할인 판매를 실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