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장성군 나노바이오연구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화상회의실 무료 개방
상태바
장성군 나노바이오연구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화상회의실 무료 개방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3.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바이오 연구센터[사진=장성군 제공]
나노바이오 연구센터[사진=장성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 이하 나노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따른 국비 2,400만원을 확보하여 비대면 화상회의실 2개실 설치를 완료했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경영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기업인들의 이용이 많은 거점기관에 개방형 화상회의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상회의실에는 비대면 회의 진행을 위한 65인치 대형모니터와 전자칠판, 고해상도 카메라, 화상회의용 소프트웨어 등 첨단 장비로 구성되어 최대 15인이 동시에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구축된 화상회의실은 나노센터 입주기업과 장성나노산업단지 기업은 물론이고 장성군 내 모든 기업들에게 무료로 개방 운영할 예정이며, 전남화상회의실 홈페이지(www.online-meeting.jntp.or.kr)를 통해 사전 예약후 이용이 가능하다.

김용주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업무의 비대면 및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상황이며, 화상회의실 운영을 통해 장성군내 입주 기업의 디지털 근무 환경 조성과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