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제16대 오병환 지회장 선출
상태바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제16대 오병환 지회장 선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3.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신임 오병환지회장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신임 오병환지회장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지회장 강순달)는 지난 11일 의령읍협의회장인 오병환씨(54세)를 신임 지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회장 선거는 강순달 지회장의 임기 만료로 인해 실시 되었으며 선거공고를 통해 단독 입후보한 오병환씨가 투표에 의해 선출 됐다.

이날 선거는 기표방식에 의한 찬반투표로 유권자 과반수 투표와 투표자 과반수 찬성으로 당선을 확정 되었으며 투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원 및 읍‧면회장 43명이 4시간에 걸쳐 시간 간격을 두고 새마을회관 내 설치된 투표소에 한명씩 입장해 진행했다.

또 개표결과는 서면으로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전달했으며 신임 오병환 지회장은 당선이 확정된 날인 지난 11일부터 3년간 제16대 지회장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신임 오병환 지회장은 지난 2009년 의령읍 새마을지도자를 시작으로 지난 2018년에는 의령읍협의회장에 취임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모으기 행사, 경로당 커피 나눔 행사, 음식 나눔 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였을 뿐만 아니라 ‘생명살림 국민운동 3감 캠페인’, ‘일제 불매운동 캠페인’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오 지회장은 당선 소감에서 “먼저 임원을 비롯해 읍면 회장님들이 투표에서 저를 지지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의령군과 함께 발 맞춰 시대변화에 맞는 국민운동을 펼칠 것이며, 새마을운동에 헌신하는 새마을지도자들과 화합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임하는 강순달 전임 지회장은 “먼저 신임 오병환 지회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지난 3년간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새마을 가족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새마을가족으로서 새마을정신을 실천함은 물론, 봉사활동에도 동참 할 것이며 끝으로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