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조수철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사무총장,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환경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조수철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사무총장,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환경상" 수상자 선정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03.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개선사업 및 환경복지관리사 인력양성교육 실시
사진=조수철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사무총장,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봉사상" 수상자 선정​
조수철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사무총장,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봉사상" 수상자 선정​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조직위원회는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사무총장을 '환경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조수철 사무총장은 전남 광주 출신으로 현재 지역단체, NGO, 지역시민사회단체, 언론, 4차산업(e스포츠등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활동은 물론, 환경과 에너지 분야에 관심이 많아 (주)정인알엔디 대표다.또한 장애인문화신문 부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정인알엔디는 환경부(한국환경공단) 음식물 및 가연성쓰레기 재활용 제조, 설비 단체로 가입된 회사로 환경, 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 재생 에너지 정책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유기성폐기물 정화처리장치 및 메탄발생기를 통해 자원(전기, 가스)을 재생산하여 에너지화하는 공정과 가연성폐기물(비닐)을 압축 가열하여 소성로에서 사용하는 펠릿을 생산하는 공정의 2가지 사업을 동시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사)한국환경복지협회의 자문위원으로 환경개선사업 및 환경복지관리사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환경포럼을 추진하고 있다.

다음은 e스포츠 생활스포츠와 4차산업 관련 아카데미교육사업에 대단한 관심을 갖고 국내 최상의 전문기관(고등학교, 대학교)등과 연합하여 산학연 연합동행의 방식으로 환경산업포럼과 신규 SPC 창립을 목표로 개별적 임팩트 중심의 사회문제 해결과는 다른 방식으로, 특정문제의 해결을 넘어 실현을 위해 필요한 종합적 접근 방식인 동행 공유가치 창출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꿈을 펼쳐라!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당신과 나는 문화 친구다.​
사진=꿈을 펼쳐라!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당신과 나는 문화 친구다.​

▶국가 또는 지역사회발전 기여도
 
사회적기업의 책임과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관련한 활동으로 장애인문화신문이 추구하는 “사랑과 나눔” 원칙에 동참하여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동행 실천해 나가며,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전남과 광주의 북구지역에서 독거노인, 불우이웃돕기, 경로당봉사활동 등 앞으로도 대한민국 전지역에 부흥하는 비즈니스로 더 나은 사회를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함께 기여ㆍ동참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행정안전부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도사 강사 양성사업

장애인문화신문과 함께 안전교육 지도사 강사자격증 생태계 조성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있다.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노력의 일환으로 안전교육(자격증)협의체를 구성하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협력하고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며 상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문화콘텐츠 창출 비즈니스 홍보마케팅 및 장애인, 시니어, 청년일자리 창출

홍보마케팅 분야에서 장애인계층 일자리 창출에 전념하며 개개인의 역량 및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경영ㆍ전략)하고 있으며 장애인 일자리 관련 주요 이해관계 기관의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새로운 직무모델 개발 및 업무타당성 가설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민국 뉴트랜드 시대에 발맞춰 청년들에게 전수할 시니어들의 경험과 재능을 살리면서 홍보현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언론 연계 마케팅 PR활성화 등 사회가치실현 활동 장애인문화신문의 인터넷 언론 및 대중매체와 연계하여 사회적기업 · 사회혁신기업 · 대학교 · NGO 등과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추진해 공동의 발전과 인지도 제고, 미디어릴리즈, 디지털마케팅, 이미지 리포지셔닝, 수익성 향상 등 기업과 기관의 마케팅 PR 활성화 등 사회가치실현에 협력해 나가고 있다.

여러 영역의 비영리기관과 기업에게 마케 자문, 컨설팅, 물품지원 이 외에도 4차산업기술을 통한 사회가치를 위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 하여 계획.기획하고 있다.

송호현 기자 songhohyeon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