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5월에 만나요”
상태바
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5월에 만나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3.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석 규모 공설운동장 건립… 황룡강 꽃들과 어우러진 최고의 랜드마크
장성공설운동장 드론전경[사진=장성군 제공]
장성공설운동장 드론전경[사진=장성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민의 숙원 사업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공설운동장) 건립이 한 발 앞으로 다가왔다. 10일 장성군은 전체 공정의 85%를 완료해, 올해 5월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성군이 기산리 일원에 조성 중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과 4층 규모의 본관동, 국제경기 규모의 축구장을 갖춘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씨름장, 소공원,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장은 당초 600여면으로 계획하였으나,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 2배로 확장된 1,20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

74911규모의 공사 부지는 황룡강의 지류인 취암천의 물줄기를 직강화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확보했다.

군은 운동장 및 도로의 포장과 관람석 설치, 수변공원 및 소공원 조경 작업 등 남아있는 공정을 올해 5월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할 방침이다.

인근에 조성될 수변공원은 공설운동장과 주변공간을 공원 및 녹지의 기능으로 연계시켜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 및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어린이 놀이터, 황금물빛 정원, 암석 수국원, 초화류 정원, 데크 쉼터, 산책로 등이 있으며, 산책로에는 3개의 테마를 가진 플라워 터널이 조성된다. 황룡강의 시원한 물줄기와 강변의 흐드러진 꽃들의 향연이 어우러져 이용객들에게 최고의 건강 레저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완공되면 각종 체육행사는 물론, 전국 규모의 대규모 행사 유치가 가능해 장성군민의 자긍심과 건강한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문화체육시설이 함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장성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홍길동 실내체육관, 수영장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온 군민의 성원과 관심 속에 건립 중인 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장성군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 고품격 체육시설이라며 장성군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