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친수 공간 품은 가로숲길 조성 한창
상태바
시흥시, 친수 공간 품은 가로숲길 조성 한창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03.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하기 위해 가로숲길을 조성한다.

시는 도심 속 녹지 공간 확보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도비 3억원을 투입하여 방화천(조남동746-2번지) 외 4개 노선(6km)에 친수공간을 품은 가로숲길 조성 사업과 도시숲 조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추진 중인 조남동 방화천 가로숲길 조성 사업은 친수공간을 품은 산책길 조성을 위해 약 250주의 벚나무를 식재하고, 시흥대로 등에 비어있는 기존 가로수 200주를 보완했다.

또한 목감우회로 등 3개 노선 연결형 띠녹지에는 화살나무 등 3종 1만여 본의 키 큰나무와 작은 나무가 식재된다. 특히 올해 조성 예정인 도시숲 조성사업은 염화칼슘으로 인해 고사됐던 마유로(2km) 구간 보완 식재를 포함하고 있어 가로화단이 더욱 풍성해 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가로숲길 조성으로 단절된 도심 지역의 가로 녹지를 잇고 폭염 대비를 위한 보행 시민 그늘 제공 등 공익적 기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에도 시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도심 속 녹지 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도시숲 조성사업 및 가로숲길 조성사업 등 수목 식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백종만 녹지과장은 “국제적 환경문제인 미세먼지 저감에 동참하고, 앞으로도 걷고 싶은 푸른 도심 경관 조성을 위해 가로숲길 조성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