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전산 시스템 운영
상태바
영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전산 시스템 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교육지원청
사진=영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교육지원청은 신학기 방과후학교 업무지원을 위한 전산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담당교사의 업무 경감을 위해 도입하게 된 전산시스템은 현재 영주가흥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방과후학교 업무 전산시스템 운영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온라인 신청-온라인 추첨–출석부 전산 관리-온라인 출결 관리–강사비 지출 업무지원 등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지난 3월 5일 실시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자 전산 추첨은 방과후학교 업무 전산시스템 운영 단계 중 두 번째 단계로 앞서 진행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온라인 신청서를 집계한 결과 과원이 된 프로그램에 한해서 전산 추첨을 실시했다.

전산 추첨 과정은 홈페이지에 일정 기간 신청자 명단을 받은 후 과원이 된 프로그램은 추첨 버튼을 클릭하여 단 한 번만에 당첨자를 가려내는 방식이다.

전산 추첨의 실시로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및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을 불러 모아 추첨하는 번거로운 절차에서 벗어날 수 있어 편리함과 공정성을 함께 잡을 수 있었다.

방과후학교 전산시스템은 2학기부터 보다 많은 학교에 적용될 예정이며 초등돌봄교실 수용율이 낮은 학교의 추첨에도 활용해 학부모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고자 한다.

영주가흥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 우도규 교사는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던 전산시스템 도입이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줬으며 덕분에 학년 초 과도한 업무가 많이 경감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고 영주교육지원청 행복High학교지원센터 및 정보지원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