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시작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시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세엽 의료원장 첫 번째 접종, 운영진들 솔선수범
백신접종 받는 (왼쪽부터) 이세엽 동산의료원장, 조치흠 동산병원장, 박숙진 간호부원장. [사진=계명대 동산병원]
백신접종 받는 (왼쪽부터)이세엽 동산의료원장, 조치흠 동산병원장, 박숙진 간호부원장. [사진=계명대 동산병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8일 오전 8시부터 12일까지 동산병원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의료진 및 환자대면부서 직원이며, 백신 종류는 아스트라제네카(AZ)이다.

접종 장소인 대강당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 혹시 모를 이상 반응 환자 관리를 위해 30분 단위로 20명씩 입장하도록 했다. 첫날 접종 예상 인원은 270명 가량이다.

예방접종은 대강당에 들어서며 접수, 진료, 접종, 관찰대기석, 예진표 제출 단계로 차례대로 진행된다.

한편, 직원들의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이세엽 동산의료원장이 솔선수범해 첫 번째로 접종 받았다. 이어 조치흠 동산병원장, 박숙진 간호부원장, 한성욱 진료부원장 등 운영진들이 백신 주사를 맞았다.

이세엽 동산의료원장은 예방접종을 마친 뒤 “백신 주사를 맞은 후 현재까지 특별한 통증이나 불편 사항은 없다”며 “의료진들이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환자진료에 차질이 없기를 바라며, 하루 빨리 백신 접종이 확대돼 모두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