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14:06 (월)
예천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상태바
예천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청 전경. [사진=예천군]
예천군청 전경. [사진=예천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예천군이 아동·청소년과 노인·장애인·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중 5개 사업에 대해 8일부터 23일까지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별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 기관을 선택하고 이용권(바우처)을 발급 받아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펀펀스터디,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부모역량강화서비스 등 총 5개 분야로 120명을 모집 할 계획이다.

이용 대상자는 건강보험료 기준 기준중위소득120%이내(4인기준 약 22만 원 이하) 또는 140%(4인기준 약 26만 원 이하)이내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신청해야 하며 대상자를 선발해 4월부터 12개월간(부모역량강화서비스 6개월)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난해 경상북도 주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수용자 중심 맞춤형 사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예천군 주민복지실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