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오늘 날씨] 아침까지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낮 기온 10도 이상
상태바
[오늘 날씨] 아침까지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낮 기온 10도 이상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3.08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06시 현재 가시거리 현황 [자료=기상청]
06시 현재 가시거리 현황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월요일인 오늘(8일)은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증기가 응결돼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전라권은 아침에 구름이 많겠으며 경상동해안은 오전부터, 강원영동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과 내일(9일) 낮 기온은 어제(7일, 5~14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 남부내륙은 15도 이상으로 오르겠으며 모레(10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올라 따뜻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7일, -2~6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 강원산지에서 -5도 이하, 수도권과 충청내륙, 전북동부내륙, 경상권내륙에서 0도 이하가 되겠다. 모레까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6~16도가 되겠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강원산지에는 낮 동안에 기온이 오르며 녹은 눈이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얼어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교량과 터널입·출구, 고갯길, 그늘진 도로 등을 중심으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아침(09시) 사이에는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발효된 풍랑주의보는 오늘 6시를 기해 해제됐으나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부분 서쪽 지역과 중부내륙 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농도가 다소 높아 수도권·충청권·광주·전북은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