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오늘 날씨] ‘경칩’, 아침 짙은 안개 ‘교통 유의’…일교차 커 ‘건강 주의’
상태바
[오늘 날씨] ‘경칩’, 아침 짙은 안개 ‘교통 유의’…일교차 커 ‘건강 주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3.05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절기상 ‘경칩’이자 금요일인 오늘(5일)은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증기가 응결돼 아침(09시 전후)까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권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어제(4일) 아침기온(-4~6도)보다 2~3도 가량 높겠으며 낮 기온도 어제(4일)보다 4~5도 가량 높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20도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2~20도가 되겠다.

최근 많은 눈이 내려 쌓여 있는 강원도는 낮 동안에 기온이 오르면서 녹았다가 밤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얼어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며 내일은 다시 눈이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따라서, 해당지역은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낮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져 풍랑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일부 중서부지역이 대기 정체로 국내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돼 경기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인천·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