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산시,‘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업무협약 체결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03.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세이브더칠드런-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파트너십 구축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세이브더칠드런,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은 아동이 안전하게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동안전보호정책을 제도화하는 한편, 지역사회에서 아동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라는 인식과 분위기를 정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참여기관별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으며, 협약에 따라 ▲아동안전보호정책 제도화 ▲아동안전사고 대처 능력향상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운영지원 및 컨설팅 등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업에 따라 기관들은 지역아동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동안전사고 예방 및 최소화,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처 능력 향상 등 아동보호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과 양육부담이 가중된 시기에 학교와 가정을 대신해 돌봄취약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에 전념해준 지역아동센터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아동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날 손소독제와 핸드클리너 등 방역용품 총 845개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