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溫) 동네 만들기 스타트
상태바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溫) 동네 만들기 스타트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3.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 시책 3대분야 7개과제 발굴추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진안군 부귀면(면장 한재길)은 4일 부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시회의를 열고 지역공동체 활동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등을 지원하는 내용의 ‘부귀영화 실현을 위한 구석구석 온(溫)동네 만들기’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 간 다양한 나눔과 재능을 기부하여 사랑과 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면서 면민 모두가 행복한 부귀영화의 고장 실현을 위하여 2021년 특화사업으로 3대 분야 7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먼저 ‘십시일반 관심 나눔사업’으로 개인이 매월5천원(1구좌)이상 기부하는 1인 1계좌 나눔, 가족구성원이 매월2만원(1구좌)이상 기부하는 착한가정나눔, 개인사업자 등이 매월3만원(1구좌)이상 기부하는 착한가게 나눔사업 등으로 이뤄져있다.

다음으로는 ‘온기가 넘치는 재능 나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및 홀로 사시는 어른들을 위해 분기별 1회 도배, 장판을 교체해주는 따뜻한 안방 만들기 사업과  상·하반기 계절에 맞는 정원을 가꾸어주는 화사한 정원(화단) 가꾸기 사업으로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사랑이 담긴 먹거리 나눔사업’은 다문화가정, 홀로 사시는 어르신에게 분기별 1회 밑반찬을 만들어 지원하는 정성찬 밑반찬 나눔사업과 주민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을 저소득층 및 어르신에게 지원하는 농‧특산물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박영춘 민간위원장은 “행정과 민간영역이 함께 지역사회보장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문제 해결에 앞장서서 부귀면 지역사회복지의 큰 그림을 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