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군산시 소각장 3월부터 본격 가동
상태바
군산시 소각장 3월부터 본격 가동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1.03.0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폐자원에너지화시설(소각장)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군산시는  2일부터 시 폐자원에너지화시설(소각장)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시는 내초동에 위치한 공공매립장이 포화상태에 되기 전 지속가능한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해 국비와 민간투자로 『군산시 폐자원에너지화시설』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2020년 11월 시험가동을 통해 소각시설 성능 검증과 안전 기준 충족여부를 철저히 확인한 바 있다.

주요 시설로는 소각시설과 재활용 선별시설이 있으며 소각시설은 고효율 복합식과 연속 연소식 스토커 방식의 최첨단 시설로, 1일 220t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다. 이는 시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전량을 소각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재활용시설은 최첨단 자동선별기 등을 설치해 재활용 선별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높였으며 1일 20톤의 재활용 쓰레기를 선별할 수 있다.

소각장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불에 타는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로,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는 종량제 마대에 담아 배출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고 혼합 배출하는 경우에는 불법투기로 간주돼 수거되지 않는다.

봉투와 마대에 담기지 않는 생활쓰레기는 기존과 같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 배출하면 되며, 재활용 쓰레기 역시 기존과 같이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채왕균 자원순환과장은 “군산시 매립장이 포화되기 전 폐자원에너지화시설이 운영되어 무척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시설물의 철저한 관리와 감독을 통해 생활폐기물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