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13:57 (목)
고윤환 문경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고윤환 문경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윤환 문경시장이 26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고윤환 문경시장이 26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윤환 문경시장이 지난 26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목적이다.

참여자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교통안전 슬로건을 든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지명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 모두 보호자가 되어야 한다”며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안전속도 지키기 등 작은 실천에서부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문경시는 지난해 총 5억 원을 투자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과속카메라 및 신호기 설치 등 교통안전시설을 정비 확충했으며, 금년에도 국비예산 6억원을 확보해 총 13억원을 투입해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에 더욱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된 고윤환 문경시장은 다음 주자로 서동수 문경경찰서장을 지목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