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14:48 (월)
담양 신품종 딸기 ‘죽향’.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수출길 올라
상태바
담양 신품종 딸기 ‘죽향’.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수출길 올라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2.26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서 사랑받는 죽향 딸기, 말레이시아 시장 수출 상차식
신품종 딸기 ‘죽향’.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수출길 올라[사진=담양군제공]
신품종 딸기 ‘죽향’.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수출길 올라[사진=담양군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담양의 신품종 딸기 죽향이 말레이시아 시장 수출길에 올랐다.

담양군(군수 최형식)26일 담양군 스마트베리팜에서 말레이시아 프리미엄 딸기 수출 상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차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최형식 담양군수, 김기성·박종원 전남도 의원, 박홍재 농업기술원장, 스마트베리팜 서수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수출길에 오르는 딸기는 담양에서 자체 개발한 죽향 600kg, 1,200만원 상당으로 동남아 프리미엄 딸기 시장을 개척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담양군이 육성한 죽향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국내 유통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높은 당도는 물론 뛰어난 경도 덕분에 수출 품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죽향은 네덜란드 등 유럽인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이에 힘입어 자체개발한 또다른 품종인 담향과 함께 국내 최초로 유럽에서 품종 등록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상차식에서 우리 지역의 품질 좋은 딸기가 더 널리 알려지고 더 많은 식탁에 오르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형식 군수는 앞으로 농가 시설 현대화, 딸기모주 생산과 육묘 체계 구축 등을 통해 담양딸기를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