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전주대 이재운 교수, 퇴임 앞두고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상태바
전주대 이재운 교수, 퇴임 앞두고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1.02.2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이재운 교수가 퇴임을 앞두고 학과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26일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이재운 교수가 퇴임을 앞두고 학과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주대는 26일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이재운 교수가 퇴임을 앞두고 학과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재운 교수는 전주대에서 산학협력단장과 학생생애개발처장, 특수대학원장, 인문대학장을 역임하고 대외적으로도 전주시 문화유산 심의위원회 위원장, 전북 박물관위원회 위원장, 문화재청 부위원장 등을 지내며 후학 양성과 역사·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재운 교수는 학교와 제자를 떠나는 아쉬움 마음에 발전기금을 기탁하며 가라앉은 마음을 달랬다.

이재운 교수는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전주대에서 40년 이상 근무해오며 학교는 인생이고 삶 그 자체였다. 학교에서 받는 행복과 사랑에 비하면 적은 돈이지만 학교와 학과 발전을 희망하고 제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퇴임 전에 발전기금을 내놓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호인 총장은 “역사문화콘텐츠학과의 중심에서 학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주시고, 퇴임하시는 와중에도 학교를 위해 발전기금을 내놓으시는 모습에서 학교를 사랑하시는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교수님의 아름답고 선한 영향력을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