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2.26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26일 주민 중심의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2020년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과 자치경찰제 도입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지방자치의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 12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알리고자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방자치의 주체인 주민 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자는 취지이며, 참여자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의견을 담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치분권 운동과 지방분권 지원 조례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대구가 자치분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자치분권 2.0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는 송하진 전북지사와 이철우 경북지사를 추천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