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문화부 장관, 토랑 추기경과 종교 간 화합에 대해 얘기 나눠
상태바
문화부 장관, 토랑 추기경과 종교 간 화합에 대해 얘기 나눠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1.05.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간의 다름의 배려와 이해의 중요성 강조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5일 하얏트 호텔에서 교황청 종교 간 대화평의회 의장인 장 루이 토랑 추기경 일행과 오찬을 같이 했다.

▲ 정병국장관과 토랑추기경
이 자리에서 문화부 장관은 ‘종교 화합과 대화를 위한 교황청의 실천’에 경의를 표하고, ‘다름’을 인정해야 한다는 추기경님의 말씀이 우리나라 종교 간 화합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였다.

이에, 토랑 추기경은 요즘 세상에서는 아직도 전쟁과 문화 파괴 등이 일어나고 있는 반면에 한국에서는 모든 국민이 과거와 역사를 잘 보존하고 서로 화합하는 모습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화답하였다.

또한 정병국 장관은 우리나라를 세계의 그 어느 나라보다 종교 간 화합이 잘되는 나라로 소개하고, 짧은 기간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는 과정에서 나타난 많은 아픔을 종교가 치유하고 또, 그것이 사회 화합을 이루는 데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였음을 강조하였다. 특히 우리나라 종교 지도자들이 이웃 종교의 성지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종교 간 대화를 통해 이웃 종교를 이해하려고 노력해 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이에 토랑 추기경은 한국의 이웃 종교의 배려와 이해에 공감하며, 지금 젊은 세대는 매사를 투쟁 혹은 전쟁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지만 대화와 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들을 통해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토랑 추기경은 종교 간에는 ‘다름’이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고 하며, 한국의 공통 사상들(충효 사상 등)을 통해 종교 간의 공통 가치들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안하였다.

 

김선영 기자 mrsdo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