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용환 고령군수,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곽용환 고령군수,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용환 고령군수가 25일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고령군]
곽용환 고령군수가 25일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곽용환 고령군수는 25일 탈(脫)플라스틱 실천 확산을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시작한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말아야 할 행동 한가지와 실천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승율 청도군수의 지목을 받은 곽용한 군수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말고! 투명페트병 따로 분리배출하고!’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했다.

그 동안 고령군은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계획을 수립해 △부서 내 개인 컵 및 텀블러 사용 △민원인 방문 시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 △우산 빗물 제거기 설치 등으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없는 고령군을 만들고자 선도적 실천을 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일회용품이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회용 제품을 사용하고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 해달라”고 공공기관 및 군민들에게 요청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다음 주자로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 문준희 합천군수, 서창우 농협 고령군지부장을 지목하며 캠페인을 이어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