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2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와 대한산업안전협회가 24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와 대한산업안전협회가 24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대한산업안전협회 대구지역본부와 24일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2층 회의실에서 작업장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작업장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대한 기술지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공동실시 △안전교육 및 안전기술개발에 관한 기술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건설현장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농어촌공사 경북본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업현장과 시설물 안전법 1·2종 시설물에 대한 합동 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17일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강화를 위한 3KS 실천운동 결의대회를 실시하는 등 건설현장 무재해 달성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3KS는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에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안전원칙으로, 건설현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잘 지키자는 '꼭 지키자 안전을(KEEP SAFETY), 꼭 지키자 기준을(KEEP SAFETY STANDARD), 꼭 살피자 안전을(KEEP SAFETY SEARCH)'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병윤 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公社 현장의 안전관리가 한 단계 도약하길 기대한다”며 “안전관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작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