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공군 3훈비, 생활관 매트리스, UV소독 및 피톤치드 살포
상태바
공군 3훈비, 생활관 매트리스, UV소독 및 피톤치드 살포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2.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공군 3훈비
사진=공군 3훈비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은 지난 22일부터 4주간, 병사 생활관 침대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자외선 살균, 습기 제거, 천여피톤치드 살포 등 소독 작업을 시행 중이다.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위생과 건강에 관한 대중의 관심은 지속 높아지고 있다. 그중 침대는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하루 1/3 이상의 시간을 보내는 장소로, 관리부실 시 습기와 각질로 인한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등으로 피부병, 알러지, 천식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3훈비는 정기적으로 이불, 모포, 매트리스 커버 등을 세탁 및 1시간 이상 일광소독하고 있지만, 매트리스의 경우 부피 등으로 인해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이런 위생 사각지대의 매트리스 소독을 통해 실질적인 방역이 될 수 있도록 방역전문업체와 면밀히 검토하고 상의했다.

그 결과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생활관 방역 횟수를 조정하고, 자외선 살균, 습기 제거, 천연피톤치드 살포 등의 매트리스 소독계획을 추가했다. 피톤치드는 삼림욕 효과에서 나타나는 심리안정, 면역력 증진, 항균·살균 등의 효능이 있다.

3훈비 작전지원과장 손병복 중령은 "숙면은 개인 건강뿐만 아니라 건강한 병영 생활의 필수요소"라며. "장병들이 군 복무 기간 동안 숙면을 하고, 건강한 병영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하고 말했다.

한편 3훈비 작전지원과는 매트리스 소독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후 학생조종사 숙소, 독신자 숙소 등 기지 내 숙소를 대상으로 숙소관리비를 활용해 소독하는 것을 검토·진행할 계획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