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14:22 (월)
[오늘 날씨] 낮부터 기온 올라 추위 풀려…‘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낮부터 기온 올라 추위 풀려…‘건조특보’ 화재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2.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수요일인 오늘(24일)은 아침 기온이 어제(23일) 아침기온(-8~5도)과 비슷해 춥겠으나 낮부터 따뜻한 남풍이 불면서 낮 기온은 어제(3~14도)보다 3~5도 가량 오르면서 추위는 차차 해소되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권은 구름이 많겠으며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다.한편, 최근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크고 작은 산불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화재발생시 바람이 강해져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행 등 야외 활동 시 화기물 소지 및 흡연을 금지하고, 논·밭두렁 태우기와 쓰레기 소각, 허용된 지역 외 취사를 금지하는 등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경각심을 갖고 철저히 대비해야 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동북권, 동남권)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과 강원영서남부, 일부 충청권, 전북동부, 경상권(경남서부남해안 제외)은 실효습도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실효습도 35~50%로 건조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내일(25일)부터 모레(26일)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서울. 경기권북부와 강원북부 제외)에 강수가 예상되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강수량이 적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특보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 아침(06~09시)에 전라도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12시 이후)에는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에도 비가 오겠으며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북부는 밤에 그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