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2020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 우수대학 선정돼
상태바
경일대, ‘2020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 우수대학 선정돼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2.2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일대
사진=경일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2020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경일대는 학교발전계획에 근거한 진로개발 종합 발전계획에 따라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개인별 e-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온라인 학생이력 통합 관리시스템인 ‘키우미(KIUMY)’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재학생 진로개발역량 진단’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취업 준비 과정에서 본인의 부족한 점을 컨설팅 받고 체계적으로 보완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22일 경일대 도서관 강당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고 경일대가 주최하는 ‘2020 KIU 진로·취업 포럼’을 진행했다.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열린 이번 포럼은 경일대의 진로 및 취업 지원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일대 교직원들의 진로지도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 열기 또한 눈길을 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도를 위해 진행된 ‘진로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가한 교원과 직원 86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를 통해 경일대 교직원들은 진로, 상담, 취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진로·취업 전문가로서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최신 취업 트렌드에 맞는 진로지도와 상담기법으로 진로·취업지도 효과를 보다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