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제1회 『미생물발효관리사』 자격증 교부
상태바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제1회 『미생물발효관리사』 자격증 교부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2.2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한 24명에게
사진=(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사진=(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이 23일 제1회『미생물발효관리사』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한 24명에게 자격증을 교부했다.

미생물발효재단이 진나해 하반기 미생물발효관리사 전체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민간미생물발효관리사 자격시험을 실시했는데, 24명이 합격, 96%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번 자격증 교부를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미생물 발효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활·식품·농축산 분야의 미생물 발효교육을 확대해 발효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누구나 쉽고 편리한 발효식품 제조와 일정한 품질 유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종균 발효 기술 보급과 우리 전통음식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미생물발효재단은 지난해 12월 2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미생물발효관리사’ 민간자격 검정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발효재단 관계자는 “설립 6개월의 짧은 기간 발효강좌 개설과 함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는 등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미생물발효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