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제58회 온라인 학위수여식 거행
상태바
대구과학대, 제58회 온라인 학위수여식 거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2.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과학대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18일 교내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졸업생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제58회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졸업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총22개 학과 1개 학부 9개 전공 학과 309명의 간호학사 및 1,052명의 전문학사와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공학사(측지정보학과) 14명 및 뷰티미용학사(방송뷰티헤어학과) 7명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간호학사 29명, 문학사 11명 등 총1,428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김수현(금융부동산과,여)씨가 수석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71세의 만학도 김일환(금융부동산과,남)씨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끊임없는 향학열로 자식같은 학우들과 경쟁하며 최고령으로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정서광(컴퓨터정보과,남)씨가 김승수 국회의원상(국민의힘 대구 북구을)을, 장원호(측지정보과,남)씨가 대구광역시장상의 영예를 갖는 등 100여명이 각종 표창장을 받았다.

특별히, 총학생회에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선배들을 위해 식전 영상으로 졸업생들의 재학기간 중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준비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박준 총장은 “대학에서는 재능을 일깨우고 기초체력을 기로는 것이 목표였다면, 사회에서는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배워가면서 키워가야 할 것”이라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과정에서 인내력과 불굴의 의지로 뜻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