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의령문인협회 새임원 구성
상태바
의령문인협회 새임원 구성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2.1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곽향련 시인, 부회장 이광두 시인

 

회장에 곽향련 시인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지연을 아름답게 노래하는 의령문인협회는 비대면으로 임시총회를 열고 새임원을 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총회에서 회장에 곽향련 시인을 선출한데 이어 부회장에는 이광두 시인을 선출했으며 사무국장에는 정영길 시인이, 사무차장에는 김인선 수필가가 선출됐으며, 감사는 주향숙 시인이 맡았다.

지난 1997년 4월 17일 창립한 의령문인협회는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문학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의령군에서 주최하는 천강문학상과 청소년천강문학상을 주관하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책 발간과 시화전, 시낭송회, 문학기행 등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25호를 준비하고 있는 <의령문학>은 12월에 년간으로 발간하고 있으며. 시화전은 4월에 열리는 의병제전과 매년 10월에 의령예술촌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의령전, 또 가을에  군민감동 시화전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문학기행은 연중 두 차례 갖는다.

또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곽향련 회장은 의령군 화정면에서 출생했으며, 2004년 월간 <문예사조> 시부문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제12회 공무원문예대전 시부문 우수상, 제13회 공무원문예대전 시부문 은상, 제17회 공무원문예대전 동상을 수상했다. 시집으로 <파손주의>가 있다.

또한 곽향련 회장은 “문학적 토양으로 의령사랑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낭송과 더불어 시화전으로 주민과 함께 생활속 문학을 실천하며 누구나 글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군 관내 학생들에게 글쓰기 교실을 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문인협회 새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올해와 함께 내년도까지 그 임무를 수행한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