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19억원 투입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
상태바
의성군, 19억원 투입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1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이 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기오염배출이 없는 전기자동차 총 130대(승용차 95대, 화물차 30대, 이륜차 5대)를 보급 지원한다.

대당 최대 지원 금액은 승용차 1400만원, 화물차 2200만원, 이륜차 330만원이며, 택시를 구입할 경우 추가로 200만원을 지원하고 차상위 계층은 10%를 추가 지원하는 등 일부 지원 폭을 확대한다.

특히 사회 취약계층 및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택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대상)은 우선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수입자(대리점)와 차량구매 계약 및 지원신청서 작성 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절차는 각 자동차 제조·수입자(대리점)가 대행한다.

신청기간은 승용·화물차는 이달 22일부터, 이륜차는 3월 22일부터로 예산 소진시까지 접수순으로 선정·지원하며, 신청자는 신청일 기준 의성군내 2개월 이상 거주한 자로 체납이 없어야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기자동차 보급을 적극 지원해 갈수록 관심이 높아지는 미세먼지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열람 가능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