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4 (목)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한옥체험관, 이색결혼 장소로 '각광'
상태바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한옥체험관, 이색결혼 장소로 '각광'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2.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테마파크‧한옥체험관 야외 전통혼례 ‘인기’
스몰웨딩, 전통혼례 관심... "'특별한 ‘백년가약’ 맺으세요”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재)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와 김해한옥체험관이 경남의 대표적 야외결혼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최근 전통혼례와 스몰웨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실내보다 안전한 야외행사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김해문화재단 소속의 가야테마파크와 한옥체험관이 이색적인 결혼식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가야테마파크는 ‘왕궁’에서 예식을 할 수 있다는 특색 덕분에 인기가 많다. 혼례 장소인 가야왕궁 일원은 이천년 전 가야의 멋과 아름다움이 숨쉬는 공간으로, 신랑과 신부는 왕과 왕비가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하루 한 커플만 예약을 받아 장소를 독점 이용할 수 있어 여유 있게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예식・대기 공간, 음향시설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별도 협의를 통해 식당 혹은 출장 뷔페도 진행 할 수 있다. 이용 금액 및 예약은 전화(055-340-79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한편, 한옥체험관은 전형적인 전통 혼례에 최적화 된 맞춤 공간으로, 김해 대표 전통혼례 장소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혼례 장소는 한옥체험관 안채 마당으로, 신부대기실과 폐백실 시설 일체를 제공한다. 역시 하루 한 커플만 예약을 받아 여유 있는 예식 진행이 가능하다. 이용 금액은 30만 원(3시간 기준)이며, 장소를 제외한 기타 진행은 혼주가 직접 섭외를 해야 한다. 식사는 한옥체험관 내 한식당 이용도 가능하다. 전화(055-322-4735)로 문의 및 예약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전통혼례를 포함한 퓨전웨딩, 스몰웨딩 등을 유치해 시설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안전하고 뜻깊은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