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英, 백신 1500 만명 접종 달성해
상태바
英, 백신 1500 만명 접종 달성해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02.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잉글랜드 북부에 있는 선반을 방문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AFPBBNews
보호복을 입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영국 정부는 14 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가장 높은 1,500만 명에 1 차 백신 접종을 실시해 목표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영국 정부는 접종 계획의 다음 단계를 위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

보리스 존슨 ( Boris Johnson ) 총리는 영국 사상 최대 규모의 백신 접종 계획을 개시해서 불과 2 개월 만에 '이정표'를 맞이한 것을 환영했다. 존슨 총리는 우선, 그룹 상위 넷으로 들어가는 약 1500 만 명 전원을 14 일까지 접종을 목표로 설정했다.

국영의 국민 보건 서비스 ( NHS )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15 일부터 65 세에서 69 세의 노인과 신종 바이러스에 감염 위험이 중등도 사람에게 접종이 시작된다. 영국 정부의 지금까지의 진술에 따르면 5 월까지 50 세 이상의 모든 남자 9 월까지 성인 모두에게 백신 접종이 실시된다.

영국에서는 엄격한 잠금 (도시 봉쇄)는 지금까지 급증했다. 감염자 수, 입원자 수, 사망자가 억제되어 감염된 속도는 최근 몇 주 동안 영국 전역에서 현저하게 둔화했다. 상황의 개선이 된 뒤, 백신에 대한 내성이 기존 주보다 강한 우려가 있는 변이 주의 유행 우려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봉쇄 조치해 3 월 상순의 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