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기업탐방]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한 ㈜아이디어마을 아이디어로 구강세정기 수출 길 열다
상태바
[기업탐방]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한 ㈜아이디어마을 아이디어로 구강세정기 수출 길 열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2.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아이디어마을은 지난 1월 11일 구강세정기 워터프로스를 베트남의 TN VINA CO.LTD.와 수출 계약을 맺고 1차 약 1만달러 상당의 선적을 완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디어마을은 스타트업회사로 생활 속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자체기술로 개발, 제조하여 마케팅 판매하는 기업으로 기존의 일자형 노즐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편리성과 안전성을 개선한 양쪽에서 물을 분사하는 C자형 노즐과 자체 구강세정기를 개발하여 치아를 따라 앞뒤로 움직이면서 간편하게 치아의 앞,뒤를 동시에 세정하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어린이나 노약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안전한 구강세정기를 개발했다.

또한 기존 구강세정기에 외출 후 매연,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오염된 코를 세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코세정용 노즐도 같이 제공 할 예정이다.

아울러 베트남의 On-Line시장과 의료기기 공급사에 B2B로도 확대 판매 할 예정이어서 기대된다.

아이디어마을은 2020년 KOTRA의 주선으로 중동 과 독일의 의료기기 시장에 비대면 화상으로 소개되어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제품의 기능에 대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두바이의 대형 On-Off 라인 판매업체와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2021년부터 UAE, 카타르, 터키 등 중동시장과 아프리카 모로코 등과도 협의 중에 있으며 생활용품, 의료기기 등으로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인도의 홈쇼핑 회사와 2020년 6월 판매 계약을 맺고 홈쇼핑 및 ON-Off 라인 시장에도 판매준비 중에 있으며 올해부터 적극 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치아세정 모드 ] [ 코세정 모드 ]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치아세정기를 생산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올해부터 홈쇼핑, On-Line판매 등 본격적으로 판매를 진행 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마을은 생활속의 아이디어를 개발,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코로나19 위기에도 전 세계 상대로 신규 수출처를 발굴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출장이 아예 막히자 KOTRA와 전북경제통상 진흥원이 제공하는 비대면 마케팅을 활용했다.

주로 해외수출 지원사업으로 `온라인 상품관에서 영상으로 해외 바이어를 만났고, 오히려 중동 두바이, 터키 이스탄불, 인도, 베트남, 중국, 독일 심지어는 칠레까지 화상으로 바이어를 만나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한 결과 지난 5월 회사 최초로 두바이와 ON-Off Line판매계약과 인도 ,베트남 회사와 수출계약을 하게 된 것이다. 

이어 2021년에는 미국아마존의 판매를 확대하고 유럽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식품의약품 안전청의 의료기기 제조허가 와 전동식 코세정기의 품목허가를 받아 치아세정 뿐 아니라 코세정이 가능한 의료기기로도 판매범위를 확대 할 예정이다.

구강세정기 워터프로스는 양방향에서 물을 분사하는 세정방식으로 일자형 분사방식인 원조격인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의 W사와 중국의 수많은 종류의 제품들과 비교하여  확실한 차별화와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 기능적인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워터프로스(WP-10),구강세정기]

특히 코와 입을 청결하게 하여  코로나19의 감염을 예방 과 감기, 알레르기를 예방 할 수 있어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마을은 정부의 비대면 플랫폼을 이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편 아이디어마을은 구강세정기 워터프로스 외에도 다양한 아이디어상품을 보유 중에 있으며 2, 3개의 신규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