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 온라인 개최
상태바
신보,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 온라인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2.0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9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2021년도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미래 시대 혁신금융 추진을 위한 '2021년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이번 회의에서 일반보증 총량을 전년 대비 2.5조원 증가한 57.5조원으로 유동화회사보증 총량을 전년 대비 4.4조원 증가한 13.3조원으로 운용해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 하는 한편,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총량도 9.5조원으로 운용해 올해 보증총량을 역대 최대 규모인 80조원으로 설정했다.

또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기반 마련을 위해 중점 정책부문에 뉴딜기업 지원 관련 '신성장동력분야'를 신설하고 창업·수출기업 등을 포함한 중점 정책부문 보증공급 규모를 48.5조원으로 확대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 제고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모바일 플랫폼을 고도화 하는 등 디지털 업무혁신에 기관의 역량을 집중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대한 벤처확인 전문 평가업무를 충실하게 수행하는 등 신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정책금융 선도 기관으로서 경제회복에 대한 다양한 노력과 더불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신보가 모든 역량을 동원해야 한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보증지원을 차질 없이 지속하는 동시에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한국판 뉴딜 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