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장석웅 전남교육감, 고 강신석 목사 영결식 조사 통해 애도
상태바
장석웅 전남교육감, 고 강신석 목사 영결식 조사 통해 애도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2.0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강신석목사 민주사회장 조사낭독하는 장석웅 교육감[사진=전남교육청]
고 강신석목사 민주사회장 조사낭독하는 장석웅 교육감[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목사님은 평생을 민주주의 발전과 정의구현, 인권신장에 헌신하신 우리 시대의 큰 스승이자 지도자이셨습니다. 그 고귀한 뜻과 정신, 언제까지라도 이어받겠습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28() 영원히 돌아오지 못할 길을 떠나는 고() 강신석 목사 영결식에 참석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조선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고 강신석 목사 민주사회장 영결식 조사(弔辭)를 통해 목사님의 위대한 삶과 정신은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 정의를 바로 세우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목사님이 남기신 고귀한 뜻과 정신은 우리 아이들을 미래사회의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안내하는 등불이 되어줄 것.”이라며 목사님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겠지만 좌절하지 않고 그 길 따르겠다.”고 다짐했다.

장 교육감은 목사님은 시대의 어둠을 밝힌 등불이었고, 늘 약자의 편에 선 따뜻한 이웃이었다.”면서 특히, 아직도 그 진실이 다 밝혀지지 않은 오월광주의 산증인이자 광주정신의 지주였다.”고 술회했다. 이어, “참교육을 기치로 출범한 전교조 활동을 누구보다 앞장서 지원하고 응원해주시는 등 교육민주화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큰 발자취를 남기셨다.”고 밝혔다.

고 강신석 목사는 평생을 반독재 민주화운동, 5·18민주화운동의 진실을 알리는 데 헌신하다 지난 5() 향년 83세를 일기로 타계했으며, 이날 광주 북구 5·18국립묘지에 안장돼 영면에 들어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