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13:21 (일)
증평군 ‘4C 혁신 추진단‧혁신 마일리지 제도’ 운영
상태바
증평군 ‘4C 혁신 추진단‧혁신 마일리지 제도’ 운영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1.02.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 청사 전경
▲증평군 청사 전경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증평군은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혁신 과제 발굴을 위해 ‘4C 혁신 추진단’과 혁신 마일리지 제도인 ‘4C 혁신Coin’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군은 혁신을 넘어 선도하는 행정 추진을 위해 ‘4C 운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4C’는 Creation(창조), Change(변화), Cooperation(협력), Chance(기회)의 약자로 행정의 혁신을 창조하고 변화를 시도하며 부서 간 협력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 내자는 의미이다.

이를 추진하기 위한 추진체계가 ‘4C 혁신 추진단’이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노력도를 계량화한 것이‘4C 혁신Coin’마일리지 제도이다.

혁신 추진단은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관련 업무 담당자, 대민서비스 및 지원 사업 담당자 등 총 40여명으로 구성돼 혁신과제 발굴과 부서 간‘칸막이 없는 행정’구현을 위한 협력체계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 마일리지 제도는 혁신과제 발굴 및 적극적이고 혁신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행정의 혁신을 위해 노력한 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해 연말에 표창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000만원의 인센티브와 3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의 영예를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역주민 중심의 다양한 혁신정책을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한 증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