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7 (금)
진안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상태바
진안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2.0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등 8개 사업 완료
▶ 지난해 9월부터 4개월 동안 민선7기 공약 이행률 50% 달성해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진안군이 4일 군청 상황실에서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국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12월말 기준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이 날 보고회는 5개 분야, 33개 공약사업에 대해 작년 하반기 동안 공약실천계획 대비 추진실적과 목표달성을 위한 추진전략에 초점을 맞춰 보고가 이뤄졌다.

점검 결과 지역경제분야의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회에 걸쳐 군민 1인당 30만원을 지급하여 완료하였고 전통시장 공공요금 지원, 시장 상가내 공공와이파이 설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만들기, 차별 없는 이동권 보장, 농림축산분야 국 신설 등 8개의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지역별 특화산업 발굴 육성, 전통시장 임대료 지원, 치매안심 돌봄시스템 구축 등 16개 사업이 정상 추진중에 있으며 나머지 87개 사업은 미진으로 분류되었으나 미진사업도 조례 제·개정 등 사전 행정절차가 완료된 만큼 하반기까지는 정상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전춘성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고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으로 이어지는 사업인 만큼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합심하여 협업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공감행정을 실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수시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나가고 공약이행에 대한 배심원단의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군민들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