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운초, 학교자율감사 최우수교 수상
상태바
구미 구운초, 학교자율감사 최우수교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2.03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사진=구미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운초등학교(교장 장명숙)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0 학교자율감사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자율감사는 학교 경영의 신뢰성, 투명성,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에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학교자율감사는 도내의 학교 중 희망하는 학교를 선정하여 실시하는데 2020년에는 자율감사의 어려움으로 인해 지원하는 학교가 적어 경북교육청에서 선정을 하여 초등 5개교, 중등 2개교, 고등 7개교 총 14개 학교가 자율감사 운영학교로 선정되었다.

자율감사를 잘 운영하기 위해 교육청에서는 자율감사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여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었다. 또한 컨설턴트 인력풀을 운영하여 학교에서 직접 컨설턴트를 초청하여 컨설팅을 받도록 하여 교직원 전체가 자율감사의 방향, 방법 등을 정확히 인지하고 자율감사에 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후 교직원들은 자신의 업무 영역에 관해 계획된 체크리스트에 의거 점검을 통해 업무의 수행 정도를 스스로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점점하는 기간은 2016년 정기감사 이후부터 2020년 자율감사를 실시하는 기간으로 약 5년간의 업무 성과를 점검하였다.

구운가족 모두의 협력을 통해 학교자율감사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 인성장학금 수여 등의 수혜를 보았지만 학사 분야에 대한 교원들의 오류 최소화 및 전문성 강화, 학교 회계 전반에 대한 투명성과 전문성이 강화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혜택이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