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광주 서구,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광주 서구,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 개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1.3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추진의 초석 마련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사진=광주서구 제공]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사진=광주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7일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추진을 위한 농성1동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행사를 간소화한 가운데 서대석 서구청장 서구의회 김태영 의장, 김수영 사회도시위원장, 전승일 의원, 강인택 의원 장현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조영숙 농성1동 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주민에게 공감받는 농성1동만의 마을 복지모형을 구축하겠다는 큰 소임을 공표하였다.

농성1동 이웃공동체 현장지원센터는 202212월까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람향기 가득한 농성골 이웃공동체사업의 지역자원 발굴과 연계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의 주요사업은 인공지능 돌봄시스템 구축 틈새돌봄 생태계 구축 보건복지프로그램 신설운영 주거환경 개선 사업 마을커뮤니티센터 및 마을기업 운영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 등으로 주민과 행정기관의 협업이 필수적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업추진에 변수가 많겠지만 주민들과 행정기관이 협력해 나간다면 작금의 난관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민선 7기의 비전과 함께 민관의 협력을 강조하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