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9 (화)
도의회 문건위, 건설교통국 업무보고 청취
상태바
도의회 문건위, 건설교통국 업무보고 청취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1.27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조정지역 지정,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단속 철저 주문
청년 주거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 대안 마련 촉구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이정린)는 27일 제378회 임시회 제3차 회의에서 건설교통국 소관 2021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부동산 폭등에 대한 대책 마련, 청년 주거 문제 개선, 지역건축안전센터의 조속한 개설 등을 주문했다.

최찬욱의원(전주10)은 최근 전주시가 부동산 조정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아파트 가격이 폭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개업소 단속실적을 보면 전년대비 전주시만 유독 줄어든 것에 대해 의문을 제시하며, 단속강화 필요성을 언급했다. 매월 단속실적을 보고받는 형태로 부동산 대책, 폭등 문제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최영규의원(익산4)은 도내 인구감소, 고령화, 저성장,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청년들이 거주할 곳을 고려할 때는 일자리와 주거 등의 정주 여건 문제가 가장 크다며, 전북이 더이상 침체 되지 않기 위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부분에서 보다 적극적인 정책적 대응마련을 주문했다.

오평근의원(전주2)은 건축분야 근로자 및 주민들이 건축물 안전사고에 노출된 상태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건축행정의 기술적인 부분을 전문적으로 검토하는 조직인 지역건축안전센터를 서둘러 운영하여 도내 건축물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