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북농협,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 집중 관리
상태바
전북농협,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 집중 관리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1.01.2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이 식품안전 집중 관리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전북농협이 식품안전 집중 관리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검사국(국장 이문구)과 함께 다음달 14일까지 도내 240여개 계통사업장의 설 명절 먹거리 안전을 위한 식품안전 집중 관리를 진행한다.

27일 농협은 식품안전 및 위생관리를 위해 각 사업장별로 식품안전 관리자를 지정·운영해 오고 있으며, 보다 철저한 관리를 위해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식품 보관 온도 유지, 유통기한 준수, 축·수산물 작업장 위생관리 등 각 매장별 중점관리 사항에 대해 지도를 강화해 식품의 신선도와 안전성 확보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위탁점검기관(세스코)과 자체점검반을 병행 운영하여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면서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많이 발생하는 노로 바이러스 식중독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음식 조리 전과 화장실 사용 후 등 손 씻기와 어패류는 1분 이상 완전하게 익혀 먹기를 안내하고 있다.

정재호 본부장은“코로나19 이후 농산물 안전성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농협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우리 농산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 매장의 식품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