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44 (목)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2021년도 일자리경제본부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
상태바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2021년도 일자리경제본부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1.2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철수)는 26일 제378회 임시회 기간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에 대한 2021년 상반기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농산업경제위원회는 2020년도 주요 성과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2021년도 목표와 중점과제에 대하여 질의를 진행했다.

김철수 위원장(정읍1)은 정읍 산업단지 내 도축장, 퇴비생산업체, 육가공업체 등에서 발생되는 악취로 인해 신규 기업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지적하고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악취발생 문제를 개선하고 많은 기업을 유치하여 산업단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나인권 의원(김제2)은 전라북도 청년 관련 정책 추진에 있어 타지역에 비해 부족한 인프라로 인해 청년인구 유출이 심각한 수준임을 지적하고 땜질식 정책추진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청년들이 도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줄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줄 것을 주문했다.

국주영은 의원(전주9)은 도내에 조성되어있는 농공단지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고 시설이 노후화되고 열악하여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지적하고 용역을 실시하여 농공단지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리모델링 등을 실시하여 농공단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두세훈 의원(완주2)은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고 있어 5인이상 집합금지로 인한 소상공인 의 경제적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요즘 이슈가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인 만큼 전라북도 차원의 실태조사를 통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조속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성환 의원(전주7)은 전북금융센터 사업방식이 전북개발공사에서 전북신용보증재단으로 주체가 변경되어 추진되고 있는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주 업무로 담당하는 신용보증재단이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타당한 것인지 지적하고 사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전라북도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이한기 의원(진안)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고용안정대책 추진에 있어 고용창출도 중요하지만 폐업이나 실업 등으로 사라진 일자리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면밀한 분석을 실시하여 기존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대비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호윤 의원(전주1)은 지난 5년간의 전라북도 주요 경제지표를 살펴보면 전라북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데 낙후된 전라북도 경제의 체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과 내실있는 대응책 마련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훈열 의원(부안)은 전라북도 주요정책 중 새만금에 서남권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는데 에너지의 생산뿐만 아니라 소비를 할 수 있는 기업유치 등 여건이 조성되도록 새만금지역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도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