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북은행 새 은행장에 서한국 부행장...첫 자행출신
상태바
전북은행 새 은행장에 서한국 부행장...첫 자행출신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1.0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서한국 수석부행장을 제12대 은행장으로 최종 확정
서한국 전북은행 수석부행장.
서한국 전북은행 수석부행장.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서한국(57) 전북은행 수석부행장이 제12대 전북은행장에 내정되면서 창립 52년 만에 처음으로 자행 출신 은행장이 탄생하게 됐다.

JB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21일 전북은행장 후보로 서한국 현 수석부행장을 단독 추천했으며, 26일 전북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검증을 통해 서한국 수석부행장을 은행장으로 최종 확정했다.

전북은행에 ‘토종 행장’이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임용택 현 전북은행장이 있었다. 이번 은행장 후보 2인으로 숏 리스트에 함께 올랐던 임 은행장의 용퇴가 첫 자행 출신 은행장 탄생에 물꼬를 터주었다.

평소 전북은행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강조해 왔던 임 은행장은 후배양성을 위해 스스로 아름다운 퇴장을 선택하며 전북은행에 첫 자행출신 은행장을 선물했다. 반세기를 지나온 전북은행이 이제는 자생력을 갖고 더욱 견실하게 커나가길 바라는 임 은행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도 풀이된다.

1964년생인 서 부행장은 정읍 출생으로 전주상고를 졸업했다. 1988년 전북은행에 입행한 뒤 인사부와 종합기획부, 리스크관리부 등 본부부서를 비롯해 인후동지점, 태평동지점, 안골지점, 팔복동지점 등 영업최전방인 지점 근무까지 전반적인 은행 업무를 두루 거쳤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