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1 21:03 (월)
성북구, 관내 청소년 위한 인지·정서 상담실 신설 운영 실시
상태바
성북구, 관내 청소년 위한 인지·정서 상담실 신설 운영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01.2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정서 상담실[사진=성북구]
인지정서 상담실[사진=성북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새롭게 인지·정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상담을 통해 동 연령대에 비해 인지·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일부 학습 및 적응 능력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상담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하고, 동시에 적절한 심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인지왜곡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이 합리적인 사고와 신념을 학습함으로써 긍정적 행동결정을 하게 되는 데에도 목적을 두고 있는데 특히, 발달 단계에 맞는 인지∙정서적 자극 또는 심리적 안정감을 적극 지원하고, 여러 문제에 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새로 시작하는 특성화된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각자의 여건 등에 관계없이 인지·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아동·청소년이 올바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그 기회 또한 점차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성북아동청소년센터 4층에 위치한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언제나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고민이 있으면 청소년전화(☎1388) 또는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02-3292-1779~81)로 문의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