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의령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전담부서 신설
상태바
의령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전담부서 신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1.2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듯
농산촌개발사업으로 추진한 의령군 대의면신전권역 천하장사골센터 전경)<사진=의령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의령군(군수권한대행 백삼종)은 농촌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환경 여건 개선을 위하여 일반농산촌개발 사업 전담 부서를 2021년 조직 개편을 통해 건설과에 농산촌개발담당을 신설하고 업무를 이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담부서 신설에 따라 올해 신규 사업인 대의면 기초생활거점사업부터 군에서 직접사업을 시행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에 위탁중인 사업과 준공지구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군은 올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6개소,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 1개소, 기초생활거점육성 5개소, 농촌다움복원사업 2개소, 마을만들기사업 13개소, 농촌취약지역 개조사업 3개소 등  총 30개 지구에 사업비 14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또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전체 사업비 중 국·도비 79%를 지원받아 낙후된 농촌 환경을 정비하고 주민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농산촌개발담당자는 “올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농촌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며. 또한 신규사업에 대하여 농어촌공사의 전문분야가 필요한 부분은 서로 긴밀하게 협의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