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09:10 (금)
함안군보건소,‘알면 힘이 되는’주민지원 사업 홍보
상태바
함안군보건소,‘알면 힘이 되는’주민지원 사업 홍보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1.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보건소 전경
함안군 보건소 전경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질환관리 및 예방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비 등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많은 주민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보건소 보건행정과 진료담당부서에서는 2021년 ‘알면 힘이 되는’ 다양한 주민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우선, 어르신 대상 사업으로는 ▲청력검사비 지원 사업 ▲인공관절 수술비 등 지원사업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이 있다. 모자보건사업으로는 ▲엽산제·철분제 지원 ▲가임기 여성 풍진검사 ▲태아기형아 검사비 지원 ▲임신·출산 축하용품 지원 ▲난임부부 지원 등이 있다. 이러한 주민지원 사업에 대해 혜택을 받고자 하는 주민은 사전에 보건소 담당자와 상담하는 것이 필수 요건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보 부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지원 사업 내용을 홍보함으로써 대상 주민의 의료비 등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함안군보건소는 지속적인 보건사업 추진을 통해 군민이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지원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진료담당(☎580-3022, 3023)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