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대형폐기물 장터나라’플랫폼 운영
상태바
안산시,‘대형폐기물 장터나라’플랫폼 운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01.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자원 순환형 도시 조성의 일환…폐기물 처리 수수료 대신 상품 가치 있지만 내가 필요하지 않은 물건 무료 나눔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버려지는 대형폐기물을 시민 간 무료로 나눌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시스템에서 무료로 재사용이 이뤄지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으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과 자원순환형 도시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홈페이지(https;//waste.ansan.go.kr)에 구축된 대형폐기물 장터나라 플랫폼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배출자가 상품가치 유무를 판단해 시스템에 등록하면, 필요로 하는 요청자와 배송 방법 등 상호 합의하에 무상으로 취득할 수 있다.

배출자는 대형폐기물 처리비용 납부필증을 구매해서 버려야 할 것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줘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돼 무상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플랫폼에 올린 대형폐기물이 14일 동안 거래되지 않으면 배출자는 폐기물 신고필증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또한 대형폐기물 뿐 아니라 집안에 잠들어 있는 작은 물건이나 사용할만한데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나눔으로써 배출자와 수요자가 함께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자원의 재사용을 통해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소중한 우리 환경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배출자와 수요자의 편리한 거래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첫걸음으로 나눔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플랫폼 대형폐기물 장터나라를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