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 21:57 (화)
안동사과·안동산약,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안동사과·안동산약,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1.01.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사과와 안동산약이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한‘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3년 연속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안동시에 따르면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전문가 심사위원회에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하여 선정된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최종 선정됐다.

안동사과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2007년, 2013년) 대통령상을 전국 최초로 2회나 수상하여 대한민국 대표사과로 인정받았으며,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관리 등 품질 규격화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으로 말레이시아를 거점으로 홍콩과 대만 등으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있다.

안동산약은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며, 사포닌 등 약용성분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산속의 장어’라고 불리면서 웰빙 식품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김봉현 경제산업국장은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브랜드 평가에서 소비자들이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의 가치를 인정했기에 3년 연속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명품 안동사과와 안동산약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켜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