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전국 대부분 ‘영상’
상태바
[오늘 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전국 대부분 ‘영상’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1.2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금요일인 오늘(22일)은 오전(12시)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아침에 수도권, 충청권, 강원내륙과 산지, 전라권, 경상권내륙, 제주산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어제(21일)부터 내린 비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 지표 부근이 습하고,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오전(12시)까지 약한 이슬비와 함께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며, 일부 경기동부와 강원도(동해안 제외), 충북북부, 경북권내륙에는 도로살얼음이 생기는 곳도 많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동풍이 유입되면서 오늘 오후(15시) 강원영동, 저녁(18~21시)에는 경북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으며 강원영동은 모레(24일) 오후(15~18시)까지, 경북동해안은 모레 아침(09시)까지 이어지겠다. 경남권동해안에는 오늘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내리겠고, 모레까지 장시간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눈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다.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15시)에 제주도, 내일 새벽(03시)에는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돼 내일 오전(06~12시)에는 전북동부와 전남권, 경북권남부, 경남권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내일 밤(21~24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모레 아침(06~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충청권남부에는 내일 오후(12~15시)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과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내륙과 산지는 제외)의 아침최저기온이 영상으로 오르겠으며 낮 최고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면서 평년(최고기온 0~7도)보다 4~8도 높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3도가 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서울·경기도·세종·충북·충남·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