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 대구시의회 부의장, 2020 올해의 인물 선정
상태바
김대현 대구시의회 부의장, 2020 올해의 인물 선정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1.2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주관 '좋은 광역의원상' 수상 영예
사진=대구시의회
사진=대구시의회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의회 김대현 부의장(건설교통위원회, 서구1)은 20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주관하는 2020 올해의 인물에 선정돼 ‘좋은 광역의원상’을 수상했다.

김대현 부의장은 20일 시의회 2층 접견실에서 2020 올해의 인물 '좋은 광역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좋은 광역의원상은 전국 824명의 광역의원 중 2명을 선발, 이 중 김대현 의원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범사련은 교육, 문화, 통일, 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으로 활동하는 250여개 시민사회단체의 연합 단체로 ‘2020년 올해의 인물’은 올해 시민사회와 대한민국을 위한 모범적인 활동으로 귀감이 됐던 인물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좋은 정치인, 좋은 자치단체장, 좋은 광역·기초의원 분야별로 시상한다.

김대현 의원은 지난 한해 ‘대구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면서 시민의 안전 보장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대구시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조례안 3건을 대표발의, 그 외 27건의 조례안 재·개정에도 힘을 보태면서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을 대변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 시정질문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활성화를 통한 지역 미래먹거리 창출’을 촉구하는 등 각종 정책 제안과 시정에 대한 면밀한 감시를 통해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광역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해 온 점과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대립으로 갈등이 발생할 때마다 의원 간 의견수렴과 협치를 이끌어 내는 등 시의회 부의장으로서 포용력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 온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다.

김대현 의원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극심한 고통을 감내해 온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주기 위해 동분서주한 한해였다”며 “이 상을 주마가편의 의미로 알고 올해도 대구시의원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해 더욱 성심껏 봉사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시민 곁에서 늘 함께하며 알찬 결실들을 맺어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